나카마 유키에(仲間由紀恵)
출생 : 1979년 10월 30일생
신체 : 160cm 25cm A형
취미 : 드라이브, 스쿠버다이빙
특기 : 오키나와 무용
93년에 쿠도 시즈카(工藤静香)를 동경해서 지역의 연예인 교육을 하던 오키나와 탤런트 아카데미에 입학합니다.
94년에는 오킨와(沖縄)의 방송국에서 실시한 드라마에 출연 배역에 대한 일반 오디션에 그랑프리를 획득하여 ‘青い夏’로 드라마에 데뷔하였습니다.
96년에는 아역으로 영화 ‘友子の場合’에 출연하였고 TK MUSIC CLAMP라는 방송의 ED곡‘MOONLIGHT to DAYBREAK’를 부르며 가수로도 데뷔하게 됩니다.
97년에는 ‘HAUNTEDじゃんくしょん’으로 성우로도 데뷔하고 ‘しあわせ色写真館’은 자신의 첫 드라마 주연이었습니다.
98년에는 극장판 기동전함 나데시코(機動戦艦ナデシコ -The prince of darkness-)에서 라피스 라즐리역을 맡아 연기하였고 라디오 방송에 정기적으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00년에 자신의 대표작중 하나인 드라마 ‘TRICK’에서 인기를 얻었고 02년에는 ‘TRICK2’와 ‘ごくせん’에 주연으로 나오게 되었고 이 인기 덕인지 연말의 第53回NHK紅白歌合戦에 초대 심사위원을 맡았습니다.
05년에는 第56回NHK紅白歌合戦의 사회자로 출연하였고 06년에는 第57回NHK紅白歌合戦에 가수로써 출연을 제의 받았지만 다시 사회를 맡았습니다.
08년에는 세 번째로 第59回NHK紅白歌合戦의 사회자가 되고 09년에는 다시 연이어 第60回NHK紅白歌合戦의 네 번째 사회를 보게 됩니다.
10년에는 第61回NHK紅白歌合戦의 두 번째의 초대 심사위원으로써 자리하게 됩니다. 이후로도 많은 작품에 출연했고 연기력도 뛰어난데 고쿠센과 TRICK에서의 이미지가 너무 강한게 문제인듯합니다. 저만해도 트릭에서부터 좋아했으니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